알립니다

 공지사항 및 입찰공고, 보도자료 등 (사)친환경축산협회의 중요소식을 전합니다

보도자료유기농방목마켓, 자연방목한우 신선예약으로 선보인다

2022-05-23
조회수 89


유기농방목마켓, 자연방목한우 신선예약으로 선보인다
100% 풀만 먹인 한우󰀞20%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진행


ⓒ다움농장


□ (사)친환경축산협회는 유기축산물 인증 및 방목생태축산 지정농장 축산물 전용 판매 플랫폼인 ‘유기농방목마켓’에서 ‘다움농장’의 풀먹소 한우를 신선예약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.

□ ‘유기농방목마켓’은 (사)친환경축산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의 친환경축산 교육⸱홍보사업의 일환으로 인증 농가의 수익성 증대 및 친환경⸱방목생태 축산 홍보 강화를 위해 구축한 온라인 플랫폼이다.

□ 이번에 선보이는 풀먹소 한우는 방목생태축산농장 지정,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받은 정읍 ‘다움농장’에서 전 생애주기 동안 100% 목초만을 먹으며 자유로운 방목사육으로 자란 한우다.

□ 목초만을 먹고 자란 한우의 경우 오메가-3 지방산이 풍부한 풀 사료를 먹고 자라 오메가-3와 오메가-6의 비율이 균형 잡혀 있으며, 비타민, 미네랄, 공액리놀레산이 풍부하여 영양가가 매우 높다.

□ 하지만 목초만을 먹여 키운 ‘풀먹소’는 사육방식이 까다롭고 더 높은 생산비가 요구되어 호주⸱미국산이 아닌 국내산은 판매처가 극소수이며, 정부가 공식 지정한 방목생태 지정농장으로는 ‘다움농장’이 국내 유일하다.

□ 특히 ‘다움농장’은 1만 5천평에 달하는 드넓은 방목지에서 10시간 이상 방목해 사육하는 등 자연친화 및 동물복지를 고려한 사육환경 조성으로 <KBS한국인의 밥상>, <EBS 아주 각별한 기행> 등에 출연하며 한우 매니아층 사이에서 유명농장으로 이름난 바 있다.

□ ‘다움농장’의 풀먹소 한우 판매는 도축 전 소비자들로부터 사전 주문을 받아 생산손실을 줄여 농가의 안정성을 확보하고, 손실이 제거된 비용만큼을 판매가격에서 할인하는 방식인 신선예약 시스템으로 진행된다.

□ 이번 신선예약은 5월 19일부터 오는 6월 1일까지 총 14일간 진행되며, 기존 판매가 대비 20% 할인된 가격으로 한우 전 부위를 가장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.

□ (사)친환경축산협회 관계자는 “유기축산물 인증과 방목생태축산의 홍보를 위해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”이라며 “그 일환으로 진행되는 신선예약 시스템을 통해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보다 다양한 지속가능축산물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것”이라고 밝혔다.


ⓒ유기방목마켓